부처님께 귀의하며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사부대중이 다함께하는 제12교구 해인사 말사. 진주 월아산 청곡사

청곡사 소식

2023 계묘년 봉축행사 1

청곡사 | 2023.06.17 10:31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위원장 진우스님)에서는 불기2567(202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표어로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Peace of the Mind, World of the Buddha)’을 선정하였습니다.

 올해 선정된 봉축표어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불안한 일상을 이겨내 온 국민들이 부처님 가르침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모두가 평등하게 공존하는 부처님 세상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마음에 평화가 깃들면 그 자체가 바로 부처님 세상이며, 불자는 물론이고 국민 모두가 치유와 안정을 통하여 마음의 평화를 찾고 궁극의 평화인 부처님 세상을 이루어 가자는 의미입니다. 

 한국불교는 그동안 명상 수행과 템플스테이 등을 통하여 많은 국민들이 마음의 평화를 찾도록 노력해왔으며, 앞으로의 미래 천년을 세우기 위하여 대중적인 명상 보급과 명상센터 건립 등으로 국민들이 쉽게 마음속에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올해 봉축표어인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처럼 연등회를 포함한 부처님오신날 봉축 행사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각자의 마음속에 평화의 씨앗이 움트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




<코로나19> 팬데믹 해제로 3년 만에 이루어진 보처님 오시날 봉축행사에 정관계 내외빈15분 외에  사오천여명의 불자님들이 동참 하시여 아기부처님 탄생을 축하하며 이 땅위에 불국토가 이루지길 많은 분들이 축원 하였니다.


2023년 봉축행사 사회 승호스님




봉축행사 동참 내외빈 국회의원 강민국, 진주시장 사모 오명옥, 경남도의회 의장 김진부, 도의원 유계현, 진주 시의원 정용학, 최민국, 외 15분이 동참 하셨습니다.




청곡사 합창단 찬불가 


신도 대표 봉헌사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